인사말

미주한국기독교문인협회 회장 고영준 


미주한국기독교문인협회(이하 협회)는 미국을 중심으로 해외에 거주하는 한국 기독교 문인들이 창작활동을 통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며, 기독교문인들의 저변확대를 기하여 기독교 문학발전에 이바지함을 목적으로 1994년 3월 26일 창립하고, 캘리포니아 주 정부에 비영리 단체로 정식 등록한 미주에서 가장 권위 있고 전통 있는 기독교문인단체입니다. 처음에는 한국기독교문인협회의 미주지부로 출발하였으나 현재는 독립하여, 이사진과 임원이 행정 및 서무를 담당하고, 기독문학상과 기독문학 신인상을 제정하여 매년 시상하는 큰 단체로 성장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협회는 언제나 문학 활동을 통해 복음을 전하고자 하는 분이나 문학에 관심 있는(등단유무에 관계없음) 새로운 회원을 환영합니다. 아직 등단하지 않은 회원들에게는 월례회와 세미나, 그리고 유명강사의 문학수업을 통하여 등단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지금까지 연간지 기독문학 16집까지 발행하여 회원들에게 작품발표의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신인들을 발굴, 하나님께 영광 돌리고 있습니다.


이제 글로벌 시대에 발맞춰 인터넷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연간지로 다 할 수 없는 문학선교의 사명을 다하고자 합니다. 회원들의 참신한 작품(시, 소설, 수필, 아동문학, 목회수상, 기타)과 선교지에서 온 선교서신들도 수시로 올리고, 각계 계층의 유익한 정보를 실어 작품의 질을 높이고, 회원 상호간의 공간을 더 가깝게 하는 친교의 장을 열게 되었습니다.

 

이제부터 미주한국기독교문인협회는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발전해가는 시대에 맞춰 문학 선교의 첫걸음을 내딛습니다. 진실한 신앙고백이 담긴 글을 많이 써서 주님을 기쁘시게 할 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게 다가가는 감동적인 작품을 써서 전도의 기쁨을 나누고, 위대한 한국어 문화발전에도 이바지하고, 세계문학 속에서 주님을 증거 하는 역할을 감당할 것을 다짐하며 기대합니다. 할렐루야!